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하노이 북미회담이 모두의 바람을 깨고 결렬돼 실망이 크셨죠? 기대하던 ‘빅딜’은 고사하고 ‘노딜’로 끝나는 바람에 김이 새 버렸으니 말이죠.

주바리는 번외로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쌀국수 만찬’이 있지는 않을까 기대감을 갖고 있었거든요. 아니면 김 위원장이 싱가포르의 경우처럼 일정에 없던 관광을 마친 후 하노이 쌀국수 맛집에 깜짝 방문을 하지는 않을까 내심 기다렸지 뭡니까. 우리의 아쉬운 마음을 맛있는 베트남 식당에 가서 풀어보면 어떨까 합니다. 제가 태국 다음으로 좋아하는 동남아 음식인 베트남 요리. 최근엔 ‘제2의 붐’이 일어난 듯 프랜차이즈 쌀국수 집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지만 제대로 하는 곳이 없어 서운하셨던 분들 함께 가 보아요.


■ 팻누들(구 포치민)
블링블링한 인테리어로 방문할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광화문 디타워 5층에 위치한 ‘팻누들’은 미국식 베트남 요리를 선봬는 곳이랍니다.

팻누들이라니...뚱뚱한 국수인가요 아님 국수 먹고 뚱뚱해지란 뜻인가요? ㅋㅋㅋ

디타워의 매장이 대부분 그렇듯 인테리어는 굿~

꽤 많은 가짓수의 메뉴들. 차이니즈 메뉴도 상당수 있네요.

가장 기본인 쇠고기 쌀국수는 무난하게 호불호 없는 맛이더라고요. 나쁘게 말하면 개성이 없는 듯하지만 쌀국수 초보자의 입문용으로도 강추해요.

닭고기 요리도 호평이 자자하고 매운 향을 가미한 오징어튀김인 ‘팻츠 스파이스 스퀴드’를 맛보니 튀김 공력이 제법이더라고요. JMTㅋㅋㅋ

중간에 숙주를 추가해 달라고 하면 생으로 줄지 데친 것으로 줄지 묻는데요. 꼭 데친 숙주를 넣으시길. 식은 국물에 생숙주를 넣으면 비린내가 날 수 있거든요.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꿀팁이니 입지 마세요. 고수 추가도 인심 좋게 해주시네요.

짜조(6500원)는 가격에 비해 양도 부실할뿐더러 맛도 soso하니 비추 메뉴.


■비엣콴
MSG 맛이 느껴져 프랜차이즈 쌀국수 집에 절대 안 가는 주바리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엣콴’은 현지인 요리사가 만든 베트남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하노이식 쌀국수라 오늘 주제와도 딱 맞는 식당.

베트남 소품들(속에 숨은 한국 인형찾기ㅋㅋㅋㅋ)

주방이나 서빙하시는 분들 전원 베트남 현지 분이시죠.

한국 소주도 구비해 놓은 점 엄지 척!

밑반찬은 꽤 자극적인 편.

원래 베트남 북부지방 쌀국수는 숙주를 넣지 않지만 요구하는 손님들이 많은지 따로 접시에 내주더라고요. 빼고 먹으면 국물맛이 섭섭한 고수도 부족하면 추가해 줘요. 무엇보다 진한 육수가 일품.
차가운 국물에 돼지고기 볶음과 쌀국수를 담가 먹는 분짜도 별미이고, 숯불향이 살아 있는 꼬치나 새우와 야채가 알차게 들어 있는 베트남 만두 ‘냄’도 맛보지 않으면 서운할걸요.

볶음누들

냄은 베트남식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오징어순대 비스므리한 이 메뉴는 비추. 좀 딱딱하더라고요.

반쎄오.

점심시간에는 쌀국수나 볶음밥에 전병+음료수로 구성된 세트메뉴가 착한 가격에 제공되는 것은 꿀팁. 위치는 헌법재판소를 조금 지나 재동초등학교 옆길로 20~30m 들어오면 2층에 위치해 있어요.


■띤띤
주바리의 ‘최애’ 베트남 쌀국수집인 ‘띤띤’은 경리단길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아직 ‘미식회’ 등 맛집 소개 방송을 타지 않은 덕에 소문 안 내고 몰래 아껴두고 있었더랬죠ㅋㅋ.

인테리어부터 베트남스럽죠? 라고 말씀드리기엔 베트남을 못가본 1인...T.T

좌석이 대여섯개뿐인 작은 공간이라 오히려 아늑한 분위기가 저는 좋더라고요.

뉴 메뉴 등장..이런 건 찍어줘야죠.

 

다른 식당과 달리 띤띤의 쌀국수 국물은 닭고기를 베이스로 해요. 그래서 감칠맛이 더 풍부하죠. 얼큰한 게 당기시면 아래 사진인 ‘스파이시 씨푸드 누들 스프’을 추천해요.

똠양꿍스러운 국물에 각종 해산물과 피시볼이 들어있어요. 사진만 봐도 땀나는 비주얼.

띤띤이 매력적인 건 모닝글로리(공심채), 그린파파야샐러드(솜땀) 등 현지 맛을 살린 사이드 메뉴도 훌륭하기 때문이죠. 게살볶음누들을 올리거나 양념된 돼지고기를 곁들인 밥 메뉴도 빠지지 않아요.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를 곁들인 라이스 메뉴도 짱.

그렇다고 볶음국수가 빠지는 것도 아니고....

반쎄오도 그 어느 집 것보다 훌륭하지만 이 메뉴는 먹기가 참 힘든거 같아요. 안의 재료들이 먹다보면 질질 흘러서....가까운 사이끼리 갔을때만 먹기!

라이스페이퍼에 싸먹으면 그나마 깔끔하게 흡입 가능.

상콤한 분짜도 입맛 없는 봄철에 드시면 딱 좋을 메뉴죠. 베트남음식 중 유독 분짜는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제가 먹어본 분짜 중에서 단연 최고. 면도 불지 않더라고요.

면을 요로케 국물에 입수 한번 시키고 호로록~

두번째는 떡갈비같은 고기와 함께 호로록~

공심채도 다른 식당과 달리 바지락과 함게 볶아서 맛이 뛰어나요.

공깃밥 소환시키는 메뉴죠.

쏨땀(그린파파야를 채썰어 맵게 양념한 것)은 거의 김치처럼 곁들여 먹어야죠.

식감이 오독오독한 게 중독성 있는 맛. 데친 새우도 곁들여 더 맛있어요. 띤띤 더럽~

메뉴의 가짓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2~3번 방문만으로 메뉴도장깨기 가능. 하노이나 사이공 맥주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랍니다.

화장실 포함 아가자기한 인테리어도 여심 저격.

밤에는 조명으로 더 근사해져요.

최근엔 광화문 SFC빌딩 지하 식당가에 2호점을 오픈했다고 하니 ‘서식지’ 인근이시면 참조하시길…. 물론 본점만은 못하다는 평이 있긴 하더라고요ㅋㅋ.

쌀국수 맛집으로 퍼펙트에 가까운 ‘띤띤’의 한 가지 흠이라면 메뉴판이 현지 언어와 영어로만 돼 있다는 점. 베트남 음식을 잘 모르거나 처음 방문하는 경우엔 눈이 빙글빙글 돌아요ㅋㅋ.

 

재밌게 보셨음 공감 하트 하나 꾸욱~

 

 

Posted by 까칠한 주바리

지난 3월10일에야 뒤늦은 이 왔습니다. 그것도 헌법재판소 앞에서부터... 촛불 민심이 판결로 꽃피운 것도 뿌듯한 일이지만, 덤으로 돌려받은 즐거움도 있습니다.

사실 헌법재판소 앞엔 주바리가 애정하는 맛집들이 꽤 있거든요^^. 사무실과도 그리 멀지않아서 종종 가곤 했는데, 요 근래엔 누가 옳고 그르냐를 떠나서 대한민국이 둘로 분열된 모습이 안타깝고 보고있기가 괴로워 밥으러 가기에 꺼려진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 헌재 앞 맛집에 맘 편히 갈 수 있는 소소한 행복도 돌려받았으니 주바리와 같이 기쁨의 세리먹니를 해보지 않으시렵니까? 참, 탄핵심판 변론 중에 대통령 변호인인 김평우 변호사가 막말을 했던날, 8인의 재판관들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회식을 했다더군요. 이정미 권한대행과 강일원 재판관을 위로하기 위한 술자리였다는데 과연 어느 식당에서 했을 지 무척 궁금하군요^^.

 

깡통만두

헌법재판소 바로 맞은편 세탁소가 있는 작은 골목 안쪽으로 자리잡은 깡통만두입니다. 오래전 국수 편으로 간단히 소개해드린 적도 있는데 기억하시련지....

원래부터 인기가 많아 12시 넘어 도착하면 30분쯤 대기를 타기 마련이었는데 몇달전 수요일에 방송되는 맛집 프로그램 ‘OO미식회’에 소개된 후로는 더더욱 손님이 많아졌다고.... 신발장이 모자란 입구 사진을 보시면 짐작이 가실 듯. 그래서 전 제가 좋아하는 맛집이 방송 타는 게 싫더라고요 ㅋㅋ.

깡통만두’의 주력메뉴인 만두를 사용해 만든 만두전골은 광화문의 ‘평안도만두’에 비해 얼큰함이 가미돼 매력있답니다. 전과 버섯, 고기고명과 다양한 야채가 들어있어 더욱 든든하고요. 만두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 그 자체. 듣기로는 서울 분이신 주인 르신의 외가쪽이 평안도 출신이시라 이북 스타일에 서울 스타일이 콜라보 된 손맛이 아닐까 짐작되는....

밑반찬도 짜지 않고 아주 맛깔납니다. 말 그대로 우리 엄마 손맛.

깡통만두는 만두도 맛있지만 요요 반반 메뉴가 인기입니다. 수육 반 생선전 반이 함께 나오는 음식인데요. 물론 온전히 수육, 생선전 메뉴도 있고요.

수육이 어마어마하게 훌륭하다기보다 같이 나오는 저 오이냉채가 예술입니다. 식초를 넣어 새콤하게 무쳐낸 냉채를 수육과 함께 싸서 먹으면 쌍엄지 척척.

오이를 세로방향으로 길게 채썬 것도 특이하지요. 채칼을 사용하시다가 손을 다치시기도 한다고...

요래요래 먹으면 듁음이에요^^

 

서너명이 방문할땐 만두전골이나 반반을 시켜 함께 먹다가 식사메뉴 한두 개만 시켜 나눠 드시면 딱 기분좋게 배불리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사골육수를 사용해 만든 만둣국. 칼국수도 있고요. 만둣국과 칼국수 어느 걸 먹을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칼만두를 드시면 되니까요^^

이게 바로 칼만두.

하지만 이 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역시 비빔국수. 보통 비빔국수하면 소면으로 만든 것만 먹어봤는데 여긴 칼국수면을 사용하더라고요. 양념도 매콤새콤 입에 착착 붙을 뿐 아니라 열무, 오이, 무 등 야채 뿐 아니라 육전을 얇게 채썰어 고명으로 듬뿍 올려줍니다.

잘 비벼서 호로록 호로록 해주면 잠들어있던 봄 입맛이 뾰로롱~ 하고 깨어날 거예요^^.

향긋한 나물무침은 거들 뿐.

 

손님이 늘 많아 식당 내부사진은 찍질 못했는데, 깡통만두는 인테리어를 요란하고 화려하게 하진 않았지만 늘 청결한 식당 상태로도 칭찬할 만합니다. 테이블 위나 식기 상태는 늘 좋더라고요^^

아주 최근 다녀오신 분의 제보에 따르면 반반 메뉴의 가격이 3만원에서 3만5000원으로 인상됐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대장장이 화덕피자

 

탄핵판결 바로 전날 표정. 차량은 지나갈 수가 없었고 경찰차와 전경들로 넘쳐났었죠. 

헌법재판소를 지나 재동초등학교에서 조금더 올라와서 골목 안에 위치한 ‘대장장이화덕피자’입니다.

북촌에서 화덕피자로 오랜 시간 사랑받는 곳입니다. 오너셰프가 금속공예가 출신이라서 이름을 대장장이 화덕피자로 지었다는군요.

 

이탈리아에서 공수해온 화덕을 사용한다는데, 얼마 전부터는 장작 대신 가스를 이용해 불을 떼고 있다는 주인장의 설명. 뭐 솔직해서 오히려 좋더군요.

 

 

사진 촬영은 물론 허락받고 했습니다^^

저 화덕 속에서 고온으로 피자가 노릇노릇 구워지겠죠.

저런~ 식당 밖에도 경찰분들이 열일하시는 중.

식당 안에선 열씨미 식사하시는 손님들... 지하에도 좌석이 있군요.

 

메뉴판 흝어보시고요.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파스타가 준비돼 있습니다. 샐러드와 깔조네도 있고요.

시그니처 메뉴 격인 루꼴라 피자를 시켜봤습니다. 루꼴라가 낯선 분도 계실텐데 이탈리아 야채 종류죠. 바질이나 민트같은 허브보다는 향이 세지않아 이렇게 피자나 파스타 등에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적당한 향과 쌉싸래한 맛이 매력이죠.

도우 위에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 즈를 올려 구워낸 후 루꼴라와 파르미지아노 치즈를 갈아 올려냈습니다.

쫄깃쫄깃한 도우 위에 생야채가 올려져있으니 건강한 맛이 느껴져 좋습니다. 물론 이태원의 부자피자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이 근방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듯.

파스타는 담백한 풍기 알리오로 주문. 풍기는 버섯이고요, 알리오는 마늘을 말하는 것이죠. 버섯과 마늘을 넣은 오일파스타인 거죠.

피클도 과하게 짜거나 달지 않네요.

손님이 많아 열심히 화덕에서 피자를 구워내시는 대장장이님. 화덕이 식당 중앙에 있어 가까이서 구경하기엔 좋네요. 겨울에는 따뜻한 온기를 줘서 좋지만, 한여름에는 땀 뻘뻘 흘리기 싫으시다면 가까이 앉지 마시기를 충고^^.

치즈 마니아라면 깔조네도 추천합니다. 화덕에서 바로 구운 삼각형 모양의 빵을 주머니처럼 싸서 함께 먹는 리코타 샐러드는 완전 주바리 취향저격이네요. 파스타를 포함한 모든 음식이 짜지 않고 적당히 간간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한옥을 개조해 만든 식당의 포근한 매력은 덤~

 

비엣콴

MSG맛이 느껴져 프랜차이즈 쌀국수집에 절대 안가는 주바리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엣콴은 현지인 요리사가 만든 베트남쌀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가 정말 많죠? 점심시간엔 세트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하노이식당을 표방하는 이 집 쌀국수 국물은 깔끔하고 담백해서 맘에 들더군요. 원래 하노이식 쌀국수는 숙주를 넣지 않지만 요구하는 손님들이 많았는지 따로 접시에 내주더라고요. 고수도 요청하면 따로 내주시니 잊지말고 넣어드시고요. 

 

쌀국수 안에 고기의 양도 엄청나지요?

볶음국수도 나쁘지 않지만 국물쌀국수 솜씨가 조금 더 낫군요.

김치와 무생채도 조금 자극적이라서 마이너스.

베트남 술 뿐 아니라 우리나라 소주도 판매하는 것은 굿~

오픈돼있는 주방을 얼핏 들여다보니 매우 청결해보였습니다. 칭찬해~

요건 차가운 쌀국수.

여러가지 사이드 메뉴를 맛봤는데 그냥 SO SO~

 

제일 맛있었던 건 ‘냄’이라는 베트남식 만두. 짜조와 비슷해서 헷갈렸는데 알고보니 베트남 북쪽에서는 냄, 남쪽에서는 짜조라고 달리 부른다네요. 하노이식당이라고 했으니 냄이라 부르는 게 당연.

여러가지 야채와 새우를 넣어 춘권피에 싸서 튀긴 음식인데 겉은 바삭 안은 풍부한 맛으로 입안을 사로잡습니다.

요건 스프링롤인데요, 해산물이 들어간 냄과 달리 돼지고기와 야채로 속을 채운 튀김.

이 집 꼬치도 먹을 만하네요. 돼지고기 쇠고기는 취향따라 고르시면 되고...

맛있는 쌀국수 먹으려면 이태원이나 홍대까지 가야했는데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이런 쌀국수 집이 있어서 좋군요.^^

 

참, 마지막으로 헌법재판소 앞 맛집 방문 땐 드레스코드로 핑크색 헤어롤 2개 챙기는 센스 잊지마시고용~ㅋㅋ

재밌게 보셨으면 공감 하번 꾸욱 눌러주세요~

 

 

 

 

 

 

 

 

Posted by 까칠한 주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