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식부관 트러플식빵

‘식빵언니’가 돌아왔다!
지난주 대한민국 스포츠계에서는 즐거운 뉴스가 하나 있었죠. 바로 세계에서 배구 제일 잘하는 언니, 김연경 선수의 국내 무대 복귀 소식이 그것. 지난 2005년 데뷔하자마자 국내리그는 일찌감치 평정한 바 있고 중국·터키 등등 해외 진출을 해서도 가는 곳마다 소속팀을 우승시키는 것도 모자라 MVP까지 휩쓰는 등 실력이야 두 말하면 잔소리인데다 각종 예능 프로에서 보여준 걸크러시한 매력에 많은 팬들을 보유 중이죠.

특히나 올림픽에서 보여준 가슴 뻥 뚫리는 플레이와 더불어 중계 화면에 잡힌 ‘아~ xx’ 욕 장면은 보는 이들을 더욱 열광케 했다는….(훗날 인터뷰에서 김연경은 후배한테 한 말이 아니라 자신의 플레이가 못마땅해 스스로에게 한 말이었다고 밝힌 바 있죠) 그때부터 우리는 그를 ‘식빵언니’라 부르게 됐죠.

월클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의 복귀를 축하하는 마음과 다음 시즌 프로배구 리그를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식빵언니도 반할 맛의 식빵 집을 ‘토스’해 볼까 합니다. 빵순이들은 주목하세요.^^

 

■ 황인상브레드
하필이면 주바리의 ‘서식지’ 건물 1층에 오픈하는 바람에 아침마다 풍겨오는 거부할 수 없는 그 유혹의 냄새에 ‘1일1빵’ 했던 경험을 하게 한 ‘황인상 브레드’는 공덕동에 위치해 있어요(내 인생을 망치러온 나의 구원자도 아니고 참 나....). 현재는 광화문 등 몇 곳에 분점도 있고요.

버터를 겹겹이 사용한 ‘데니쉬’ 식빵으로 유명한 이 집은 알고 보니 ‘교토마블’이란 이름난 빵집을 런칭하고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했던 황인상 달인이 본인의 이름을 걸고 새로 오픈한 곳이었어요.

테이블이 있는 공간보다 더 넓은 빵 만드는 공간이 매우 인상적이더라는...

무려 64겹이라는 데니쉬 식빵의 종류는 기본인 플레인부터 달콤한 메이플, 홍차맛이 은은한 얼그레이, 허브향이 좋은 허브올리브, 달달한 누텔라초코, 4종의 치즈가 들어간 치즈치즈, 플레인·딸기·녹차가 어우러진 삼색까지…(흑, 이걸 다 먹어 버렸다는). 겹겹이 버터가 녹아내려 있으니 이건 뭐 맛없으면 배신 아닌가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

가장 애정하는 메이플식빵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데니쉬 치즈 토스트를 아메리카노와 함께 세트가격 5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가볍게 아침이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겠네요.

■ 밀도
서울 3대 식빵 맛집으로 불리는 ‘밀도’는 성수동과 옥수동에서 이름값을 높이다 최근엔 여러 곳에 분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주재료인 ‘밀’가루에 그날그날 습도·온도를 섬세하게 조절해 빵을 만들어 낸다는 뜻을 지녔죠. 이 집은 무지방우유에 호주산 유기농 밀가루, 캐나다와 일본 홋카이도산 밀가루, 전라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밀을 섞어 식빵을 만든다고 해요. 

시식빵도 잼과 함께 늘 넉넉하게 준비돼있더라고요.

여기는 성수동에 있는 매장.

나란히 줄맞춰서 진열돼있는 식빵만 봐도 두근거린다면...당신은 200% 빵순이.

밀도는 로고도 참 예쁘죠?

시그니처 메뉴는 담백한 ‘담백식빵’과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리치식빵’이 있는데, 나온 지 얼마 안 된 식빵을 그대로 뜯어먹으면 그 촉촉함과 풍부한 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죠. 

줄서서 기다리다 보면 빵반죽하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요.

빵이 나올 시간즈음엔 작은 가게 앞으로 줄을 서 있는 모습도 자주 목격돼요.

큐브미니식빵, 큐브카레빵, 큐브커스터드, 큐브초코 등 한손에 잡히는 귀여운 정육면체 모양 식빵도 인기 메뉴예요. 더불어 유기농 딸기잼, 레몬커드, 녹차밀크잼, 호두메이플잼도 맛있기로 유명하니 빵에 발라서 즐겨 보시길 추천해요.


■ 식부관
밥 식(食), 빵 부(부), 집 관(館)의 한자어로 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식부관’은 식사를 위한 빵을 만드는 집을 표방하고 있어요.

‘식빵성지’로 유명한 이 집은 생효모로 천천히 발효시키고 1년 동안 간수를 뺀 깨끗한 천일염과 자연방사 유정란을 사용하는 등 건강함까지 잔뜩 신경 쓴답니다.

압구정동에 있는 매장을 방문하면 정말로 식빵밖에 없는 진열대에 ‘깜놀’하죠. 퓨어, 플레인, 리치, 내추럴 등 버터의 양이나 질감이 조금씩 다른 식빵을 취향껏 초이스할 수 있고요. 

특히 트러플식빵은 생 트러플과 AOP버터를 듬뿍 넣은 프리미엄 식빵인데 고급진 그 맛에 저절로 엄지 척. 가격도 2만4000원 프리미엄급이죠ㅎㅎ. 

계란샌드위치와 프렌치토스트도 인기 메뉴라 오후 늦게 가면 품절 각인데, 전화나 인별그램으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찜해 두는 것도 방법. 

매장에는 먹을 공간은 없고 다 포장해와야 하죠. 식빵 구입에만 4만6000원 플렉스~

왼쪽부터 플레인, 리치, 내추럴 순(퓨어는 비건용이라서 안샀다는 소곤소곤)

트러플식빵 단면을 보니 그냥 오일이 아니라 생트러플을 갈아서 넣었기 때문에 거뭇거뭇한 색깔을 띠더라고요. 풍부한 그 향이 엄지 척.

참, 구입한 식빵은 3~5일 상온에 두고 먹어도 괜찮고 오래 두고 먹을 땐 냉장보다는 냉동했다가 프라이팬이나 토스터기에 구워 먹는 것이 수분을 덜 날아가게 하는 팁이라 하니 기억해 두세욥.
그나저나 식빵 맛집 취재한다고 한꺼번에 처묵처묵한 식빵들 덕분에 빵빵~해진 이 배는 어쩌죠? 그래도 빵지순례는 멈출 수 없겠죠ㅋㅋ. 

재밌게 보셨으면 구독 꾹, 좋아요 꾹 해주세요~

 

Posted by 까칠한 주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pend money.. 2020.06.19 1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좋은 데..
    왜색은 좀 빼주시기 바랍니다.

    섬나라 왜넘들과 관계가 더 악화되면,
    빵샵 유리창에 적벽돌 날아들 수도 있습니다.

  2. 휘게라이프 Gwho 2020.06.19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쿄쿄~ 벌써 금요일이네요 :-)
    오늘도 글 잘보고 공감 누르고가요!
    한주도 수고 많으셨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