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점심

기내식은 없지만…‘먹어서’ 세계 속으로 <미 대륙편>

코로나19로 막혔던 해외여행의 빗장이 풀리며 하늘길이 조금씩 열리는 분위기입니다. 방역관리에 대한 신뢰가 확보된 국가끼리 여행자들의 격리를 면제해주는 ‘트래블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의 시행으로 괌이나 사이판 등 일부 관광지를 시작으로 이르면 이달 말부터 단체여행이 가능해진다죠. 물론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에 한해 가능한 조치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론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겠지요. 어디부터 떠날까 즐거운 상상 여행 속에서 캐리어를 꾸리고 면세 쇼핑리스트도 작성해보며 우리 좀 더 기다리기로 해요. 기다림의 지루함을 달래줄 미식과 함께한다면 해외여행의 갈증을 달래기에 조금 낫겠죠? ‘기내식은 없지만 먹어서 세계 속으로’…, 아시아와 유럽에 이어 미 대륙으로 마지막 맛여행을 떠나볼까요.   


■ 수제버거-버거뱅
미국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역시 햄버거죠. 고즈넉한 창덕궁 돌담을 바라보며 패스트푸드인 햄버거를 먹는 믹스매치의 경험을 할 수 있는 ‘버거뱅’은 20년 전 원서동에 세워진 건축 설계 사무소를 리모델링한 수제 버거 맛집. 매일 아침 직접 빵을 굽고, 소의 목심을 다져 패티를 만든다고 해요.

 

바삭하게 구워진 빵 사이에 육즙이 흐르는 패티가 폭신하게 안착되는 비결은 특제 소스에 있는데, 베이컨의 짠맛은 잡고 채소들의 싱싱한 식감은 더 살아나며 다른 모든 재료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게 하네요. 
음료와 감자 세트를 주문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탄산음료와 버거는 뗄 수 없는 사이이긴 하지만 주바리도 포르투갈 축구 스타 호날두처럼 ‘콜라 말고 물을 마셔라’ 하는 주의이기 때문에 ㅋㅋ 패스 하는 걸로.
자극적이지 않은 버거의 맛도 일품이지만 3층에서 내려다보는 창덕궁 풍경이 백미이니 명당 자리를 잡으려면 서두르셔야 할 듯.

 


■디트로이트 피자의 색다른 경험-모터시티
이탈리아 정통 피자와는 다른 스타일의 미국식 피자는 보통 시카고 피자로 접한 경험이 많으실 테죠. 이번엔 이색적인 디트로이트 피자 맛집으로 안내할게요. 자동차 산업의 상징 도시인 디트로이트의 애칭을 그대로 상호로 사용하고 있는 이태원의 ‘모터시티’는 진한 미국식 피자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의 모든 피자는 원이 아닌 사각형 모양이 특징인데요, 원래 자동차 공장에서 부품을 보관하던 사각 철판에 피자를 굽기 시작하면서 유래되었다고. 

 

대표 메뉴인 ‘잭슨5’는 폭신하고 두꺼운 도우 위에 짭짤한 페퍼로니, 새콤한 마토소스, 수제 레드소스, 할라피뇨 등이 올려져 있는데 매콤한 맛이 매력적이고요, 식감은 한마디로 겉바안촉. 메가크런치프라이도 꼭 추가해야 할 사이드인데, 가늘게 썰어 바삭한 감자튀김을 허브 렌치소스에 찍어 먹으면 손이 쉴 틈 없이 움직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거예요. 전체적으로 짭짤하고 강렬한 맛이 느껴지는데, ‘이태원 페일에일’ 등 수제 맥주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피맥하기에도 제격.

 


■멕시코 요리의 향연-엘피노323
‘엘피노323’은 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과 경리단길 입구 중간쯤에 있는 타코 맛집이죠. 멕시코 할머니가 가르쳐 준 레시피를 주인장 본인만의 스타일로 세련되게 재해석해 외국인뿐 아니라 한국 사람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고 하네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새우타코’부터 맛봤는데,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과 과카몰레의 부드러움이 입 안 가득 화려한 멕시코 전통춤을 추는 듯하더라고요, 고수와 향긋한 라임도 풍미를 거들어 주네요.

 

새우타코 외에 또 한 가지 인기 메뉴는 ‘브리스킷 엔칠라다와 칠레 아르볼 살사’인데요. ‘엔칠라다’라는 요리는 토르티아 속에 시즈닝된 고기와 치즈를 넣어 오븐에 굽고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 멕시코 전통 음식이랍니다.

 

따뜻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멕시칸 라이스, 블랙빈, 야채 등 갖가지 재료를 비빔밥처럼 섞어 조금씩 싸먹는 토르티야 볼도 마찬가지로 취향에 맞게 새우,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등 고기 종류를 선택해 드실 수 있죠. 토르티야 볼 중에서는 돼지고기를 사용한 ‘카르니타스 토르티야 볼’이 제일 담백하고 맛있더라고요. 주바리 강추!!

 

맛있게 보셨으면 공감 하트 하나 꾸욱~